[연말정산] 정치자금 기부금 공제 항목 추가 방법
연말정산 과정에서 정치자금 기부금 영수증 추가 부분에서 오류가 났던 것을 해결하는 중...
정치자금 기부금 공제 항목을 직접 시스템에 넣는 이에게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업자번호 등이 필요할 거 같아 관련 내용을 공유해 본다.
아래와 같은 무정액영수증을 지난해 기부일 이후 우편물로 받았다.
지난해 3월 말에 기부하고 4월 초 출력한 것을 받았으니 비교적 빠르게 기부금 영수증 발급이 된다.
별도로 보관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는 하지만,
세액공제 하나라도 더 챙기기 위해서 안경점 영수증과 함께 기부금 영주금은 별도 연말정산용 파일함에 모아둔다.
영수증 진위 여부 확인을 위해선 사이트 하단에 직접 영수증 번호를 넣어볼 수 있다.
영주증 번호는 무정액영수증 상단의 AA로 시작되는 번호 전체를 넣으니 바로 확인이 되었다.
영수증진위여부확인(목록) | 후원금 기부 | 정치후원금센터
정치후원금센터에서 제공하는 문서진위여부확인 프로그램으로 정치후원금센터에서 발급된 정치자금영수증의 2차원 바코드를 스캐너로 읽어 스캔문서와 원본문서를 대조하여 진위여부를 확인
www.give.go.kr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정치후원금센터
후원회 검색 입력폼 검색을 통해 빠른 후원금 기부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정치자금기부금 경정청구 대상자 검색 -->
www.give.go.kr
앞서 주말 사이 (주)월급날을 통해서 연말정산을 하는 과정에서 다른 것은 순조롭게 되었는데,
5단계 공제항목에서 기부금 추가에 반영이 안되는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상황이다.
그러나 담당자와 통화 연결이 쉽지 않다.
사업자번호는 영수증에 나와 있지 않아
지난 일요일 중앙선관위의 정치후원금센터 홈페이지 내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서 추가로 확인해 보았다.
정치자금의 경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 138-83-01632로 상호와 사업자번호를 기재했다.
상담원과 통화는 안되는 사이,
몇일 사이 (주)월급날 시스템 오류가 개선되었을까 싶어 5. 공제항목 > 기부금 추가 시도를 해봤다.
하지만 신고서 제출 완료된 상태이기에 초기화 후 진행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사실 연간 최대 10만원까지는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기에 10만원의 정치자금 기부금을 내고 있는데 놓칠 수 없지.
상담원과 통화 연결 후 재시도를 해서 꼭 완결을 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