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KCC웰츠타워] 가족이 사랑하는 아파트
용산KCC웰츠타워는 주상복합으로 B6~B1 넉넉한 지하 주차장, 1~3층 상가, 4~8층은 오피스텔, 아파트 주민 전용 커뮤니티 시설, 10~39층 아파트로 구성된다.
아파트의 경우, 2개 동에 각 층마다 34~35평형 3 타입과 39평 1 타입의 4세대가 2개의 초고속 엘리베이터를 공유한다.
복도에는 음식물분리처리설비가 있어 엘리베이터 내 환경도 쾌적하게 유지된다.
생활 음식물의 경우 복도 벽에 설치된 원형 투입구에 tag한 후, 각 세대에서 배출되는 음식물을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위생백 사이즈에 넣어 묶어서 배출 투입한다.
용산KCC웰츠타워 입주민 공식 홈페이지
용산 KCC 웰츠타워 아파트
용산 KCC 웰츠타워 입주민 공식 홈페이지) 아파트앱, 전자투표, 전자공지, 커뮤니티 운영 중 by 모빌
movill.net:443
다음 부동산
용산KCC웰츠타워
용산구 문배동 - 232세대 - 2015.03 입주
realty.daum.net
장점을 말하기엔 한참 서술해야 하지만 간단히 작성하면 다음과 같다.
교통여건
초역세권은 아니지만 도보 10분 내 거리에서 1호선 남영역, 4, 6호선 삼각지역, 6, 경의중앙선 효창공원역을 포함하는 중간에 있다. 차량 이용으로 5분 거리에 서울역, 용산역을 모두 이용할 수 있어 여행, 출장이 용이하다. 공항철도 환승도 용이하나, 공항버스 정류장도 가까이 있어 승무원도 거주하는 단지이다. 원효대교, 한강대교, 동작대교, 마포대교를 이용한 동/서/남 이동이 편하다. 광화문 도심까지의 이동은 출퇴근 러시아워에도 10~15분 내 가능하다.
주변환경
이마트 용산점, 이마트 공덕점, 롯데마트 서울역점은 물론 바로 옆 용산리첸시아 지하 1층에 롯데슈퍼 이용이 편리하다. 열정도 끝단(더 프라임 건너편)에 한상이라는 식자재마트에서 저렴한 가격에 소매 구매도 가능해서 애용한다. 코스트코홀세일 양평점까지도 편도 20분 내로 이용가능하다. 백화점의 경우 용산아이파크몰, 서울역 롯데아웃렛, 여의도 IFC몰, 여의도 더현대를 이용하기 편하다. 거리 및 대중교통편에 있어서도 남대문, 동대문 시장 이용도 용이하다. 효창공원 산책도 갈만한 거리이고, 한적한 전쟁기념관 호수를 거닐기 좋다. 용산공원도 곧 개방되면 이용이 편리한 위치이며, 용산가족공원에서도 휴식 취하기 멀지 않은 위치이다. 한강공원까지 거리가 그리 멀지 않아 운동 겸 가기도 무난하고, 자전거 타기는 더할 나위 없이 좋다. 단기 바로 옆엔 작은 달님공원, 해님공원, 맞은편 문배어린이공원에는 어린아이와 산책 갈 만하다.
단지관리
주상복합의 특성상 아파트보다 더 관리받는 느낌이다. 개별 동 로비에 3교대 근무하고 계시고 얼굴도 많이 익히고 계셔서 보안 부분이 만족스럽다. 생활지원센터를 통해 도움을 청하거나 민원을 넣으면 가능한 한 빨리 해결해 주신다. 무인택배함이 있긴 하나, 집 앞 배송으로 받는 편이라 사용량이 극히 저조해 관리비 절감 측면에서 현재 사용을 중단하기로 입주자대표단이 논의했다.
거주환경
단지 내 9층에 키즈룸/키즈도서관, 헬스장, 스크린골프연습장, 다목적실을 주상복합 입주민이 사용가능하다. 각 동 27층에 2곳씩 나 있는 오픈 발코니 공간에서는 간단한 피크닉도 가능하고, 새해 일출도 볼 수 있다. 타입에 따라 다르긴 하나 여의도세계불꽃놀이축제를 집에서 직관할 수 있기도 하며, 행사 당일은 27층이나 옥상(개방)에서 축제 관람이 가능하다. 그 밖에 용산꿈나무종합타운(영유아~청소년까지 이용 가능한 놀이휴게 및 배움 공간/도서관/예체능/용산서당/용산서실/용산 원어민외국어교실 등), 용산꿈나무어린이집, 용산문화체육센터(수영장, 헬스, 각종 예체능 강좌 등) 이용 편의 시설 많다. 국공립꿈나무어린이집은 물론 장난감나라도 함께 있다. 삼각지역에 있는 용산초등학교 배정 단지이다. 용산초는 도심 속 시골학교 분위기의 사립학교에 버금가는 관리가 이뤄진다. 용산초등학교는 집 앞 셔틀버스(저학년) 이후는 대부분 도보 통행한다.
아파트 세대별 특장점
중층 이상의 경우는 사방이 틔여 있기에 각 타입별로 창 밖 풍경이 다르기에 장단점이 서로 존재한다.
84㎡ Btype의 경우,
우선 확장 가능한 서비스 면적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 가장 메리트가 크다.
도면도 정 중앙에 있는 다각형 회색 공간이 확장 가능하다. 확장을 해서 사용할 수 있는 용도도 다양한 편이다. 개인적으로는 확장하고 그 부분에 책장을 둘렀지만 최근 다른 세대를 보니 가벽과 문을 내어 드레스룸을 추가로 만든 것도 실용적으로 보인다.
주상복합이라 기둥형으로 되어 있어 각 모서리 부분의 회색은 주 기둥이고 다른 세대와의 맞벽이 없어 그런지 층간은 물론 벽간 소음도 전혀 느끼지 못하고 지낸다.
개인적으로 옷이 많기는 하지만 옷에 한 방을 내어줄 수는 없었기에 침실 한 면을 붙박이 옷장을 채우고, 확장한 방의 구석 벽엔 월베드를 넣었다. 층고가 2400mm로 높아서 일반 기성품 옷장을 넣으면 상단에 적지 않은 공간이 생겨 선반 하나 정도를 추가로 넣을 수 있다.
기본적으로 북서향이고 복도식으로 구성되어 있다지만 사실 거실 양창형과 주방까지 연결되어 주방창 통풍이 좋아 통풍이 탁월하다. 한여름 폭염과 열대야가 아닌 바에는 에어컨 사용도 거의 필요 없을 정도이다. 한편 KCC 창호의 우수성은 완벽한 소음 제어로 폭우가 쏟아져도 모르기가 일쑤이고, 최근 서울~용산역 중간에 위치하지만 철도 소음은 커녕 최근 삼각지역 무분별한 시위대의 소음이 있다는 것도 뉴스를 통해 뭔가 하고 있구나 싶은 정도이다.
주방을 등 지고 보는 거실 정면창에서는 여의도 63빌딩과 IFC몰, 더 현대 서울, 도화동 아파트 야경까지 가리는 것 없이 펼쳐져 보이는 뷰를 만끽할 수 있다. 매년 여의도 세계불꽃축제를 거실에서 직관하는 즐거움과 매일 정오 이후 해 질 녘까지 들어오는 따사로운 햇살, 그리고 노을 풍경도 장관이다.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는 상이하지만 사진 몇 컷을 담아본다. 카메라폰에 담기에는 너무 멀리 보이는 듯 찍혔지만, 더 크고 가깝게 보인다.
거실 남서측창) 노을
거실 남서측창) 야경 뷰~
복도에서 거실을 바라보는 정면 창으로로 펼쳐지는 숙명여대, 효창공원 넘어 인왕산 뷰까지 드넓게 펼쳐지는 뷰도 멋지다.
글을 작성하려다가 발견하게 된 리치고(richgo)라는 AI 거주환경 분석 페이지가 있어 일부를 옮겨 보았다. 개인적으로 환경 부분은 설명할 것이 너무 많고 리치고 점수에 +10점은 더 주고 싶다.
리치고 분석 결과
'용산KCC웰츠타워'의 시세, 실거래가, 호재, 미래가격 | 아파트 분석은 리치고
'용산구 문배동 용산KCC웰츠타워' 투자 유의, 매매/전세/월세 실거래가, 호가, 시세, 미래가격, 매물, 호재, 주변 학군/생활/교통 환경과 기본 정보를 분석해 제공합니다. 세대수: 232세대, 연식: 9년
m.richgo.ai